지난 2016년 여경협은 품질은 뛰어나지만 초기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기업인들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공동 인증브랜드 여움을 론칭한 바 있다. 여움은 '여성의 꿈이 움트다, 여성기업이 세상을 움직인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이번 개소식은 여움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판촉과 홍보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움 홍보관에는 여움 1, 2기에 참여했던 제품 중 총 62개의 제품이 들어왔다. 입점 제품 구성은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 실생활에 밀접한 아이디어 상품이 중심이 됐다.
여움 홍보관은 앞으로 유통채널의 MD와 벤더들이 상품 론칭을 위해 방문할 수 있는 장으로 활용될 전망이다. 현재까지 여움은 코레일 관광개발 중소기업 명
한무경 한국여성경제인엽회 회장은 개소식에서 "여성경제인들은 지금 한결 같이 판매와 마케팅이 어렵다고 말한다"면서 "인증브랜드 여움을 통해 여성기업의 우수 제품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진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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