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사진제공 = 스타벅스코리아] |
3월 현재 사이렌오더 일 평균 주문 건수는 2014년 론칭 당시 2000건 대비 35배가 증가한 7만건이다. 일 평균 전체 주문 건수 중에서는 13%를 차지하고 있다.
사이렌오더 주문은 출근 시간대인 오전 8~9시 사이가 26%로 가장 높았으며, 그 뒤로 점심 시간대인 오후 12~1시 사이가 14%로 나타났다.
사이렌오더 이용 상위 매장 5곳은 모두 오피스 상권으로 이용률이 가장 높은 매장은 잠실대교남단점으로 하루 주문량 중 25.2%가 사이렌오더를 통해 진행됐다. 여의도역점, 퍼시픽타워점, 가산디지털점, 여의도미래에셋대우점이 그 뒤를 이었다.
누적 주문건수 4000만건 돌파를 기념해 스타벅스는 오는 27~31일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사이렌오더를 이용하는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고객을 대상으로 전원에게 당첨 기회가 돌아가는 '디지털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 아메리카노 e-쿠폰 1장,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별 1개, 별 2개 중 하나를 당첨 혜택으로 제공한다.
백지웅 스타벅스 마케팅&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