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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공 = YG PLUS] |
YG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YG PLUS는 21일 중국 항저우에서 항주춘원무역유한공사(이하 '춘원'), '레시피'와 문샷 화장품의 중국 유통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양민석 YG PLUS 대표, 이경수 코스맥스 회장, 왕지리 춘원 회장, 이윤식 레시피 대표 등을 비롯해 중국 내 주요 거래상들이 참석했다.
춘원은 중국 코스메틱 유통업체 강자다. 중국 내 1만여개의 헬스앤뷰티(H&B) 매장을 비롯해 백화점, 쇼핑몰 등 중국 전 지역 주요 오프라인 채널 3만여곳 이상에서 화장품 브랜드를 유통 중이다. 특히 그 동안 한국 화장품 브랜드들을 중국시장에 성공적으로 론칭해 왔으며, 최근에는 한국 화장품 브랜드 집중육성사업에 나서며 K-뷰티에 집중하고 있다.
문샷은 춘원의 강력한 네트워크와 레시피의 제품전략 및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베이징, 상하이 등 중국 주요 지역의 H&B스토어, 백화점, 쇼핑몰 등 다양한 오프라인 채널에 입점할 계획이다. 또 중국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인 '티몰'과 '타오바오' 등 온라인 채널 마케팅도 강화해 온·오프라인의 전사적인 유통채널과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중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YG PLUS는 그동안 중국 화장품 시장 진출을 위해 제품위생허가를 꾸준히 취득해왔으며, 이달 기준으로 약 114개의 위생허가를 완료했다. 올 상반기 중 히트제품인 '지디향수', '쿠션' 등의 위생허가를 추가로 취득하면 중국향 매출확대에 속도가 날 전망이다.
양민석 YG PLUS 대표는 "각 분야에서 최고의 역량을 가지고 있는 춘원, 레시피와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YG가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와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올해 안에 중국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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