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즈니의 캐릭터를 활용한 액자 |
어른이 됐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어린이의 분위기와 감성을 추구하는 '키덜트'.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는 '2018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참가하며 이러한 키덜트를 겨냥한 아이템들로 무장했다.
디즈니코리아 측은 "올해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선보인 '디즈니홈 컬렉션'의 90%는 키덜트와 같은 성인을 위한 것들"이라며 "지난해의 경우 스타워즈 서재나 마블 거실 등으로 집을 꾸밀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면 이번에는 아기자기함과 실용성을 겸비한 인테리어 제품 소개에 주력했다"고 말했다.
지난해 처음 선보인 디즈니홈 컬렉션은 클래식 디즈니, 스타워즈, 마블, 픽사 등 디즈니가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를 주방용품, 홈 인테리어 제품, 가전제품 등에 적용하며 영역을 넓혀 가고 있다.
↑ 에어텍이 디즈니코리아와 손잡고 선보인 공기청정기 |
동부대우전자가 마블 캐릭터를 활용해 만든 '마블 캐릭터 냉장고'도 있다. 키덜트 시장의 성장성은 물론 최근 1인 가구가 증가함에 따라 스몰 럭셔리 트렌드에 발맞춰 내놓은 한정판 인테리어 제품이다. 특히 각 캐릭터별로 제품 안쪽에 1번부터 1500번까지 고유번호를 새겨넣었고, 구매시 스페셜 박스를 제공해 희소성과 더불어 소장가치를 높였다.
삼성전자의 '스타워즈 에디션'인 로봇청소기와 무선청소기 역시 영화 캐릭터를 본딴 디자인이 적용됐다. 특히 청소기가 적동할 때마다 캐릭터의 음성과 영화음악이 흘러나와 청소를 마치 놀이처럼 즐길 수 있도록 한 게 특징이다.
↑ 인하우스에 선보인 디즈니 침구류 |
덩치가 큰 가구 대신 작은 가구나 조명, 침구 등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해 집을 꾸미는 홈퍼니싱이 부상하며 디즈니홈 컬렉션은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힘입어 디즈니코리아는 올해 디즈니 감성과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실용성을 겸비해 디즈니홈 컬렉션의 상품성을 더욱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디즈니코리아 관계자는 "지난해 론칭 후 큰 관심을 받았던 디즈니홈 컬렉션은 올해 더욱 다양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디즈니홈 컬렉션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오는 11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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