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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강릉 올림픽 파크내 위치한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에 방문한 각국 선수들이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을 체험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
삼성전자는 이번 올림픽을 위해 평창, 강릉, 인천공항 등 총 9개의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를 운영했다고 26일 밝혔다.
개관 이후 25일까지 누적 43만명이 방문하는 등 최신 기술과 즐거움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꼭 가봐야 할 명소'로 사랑 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는 '갤럭시 노트8'을 비롯한 총 2157개의 삼성전자 최신 제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강릉 올림픽 파크에 위치한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에는 'VR 우주 미션: 인류의 달 탐사'는 세계 최초로 달의 중력을 실현한 4D 가상현실로 일반인들이 경험하기 어려운 우주 여행을 가상현실로 실현해 주목을 받았다. 스켈레톤, 스노보드 등 동계올림픽 종목 가상현실 체험존 역시 많은 체험객들에게 실제와 같은 스릴과 재미로 큰 호응을 이끌었다.
총 16만명의 쇼케이스 방문객이 가상현실(VR) 플랫폼을 체험했다.
이 밖에도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에서는 15만 개의 삼성 올림픽 핀을 방문한 팬들에게 제공하고, '2018 평창 삼성 핀 챌린지'에 핀 컬렉션을 완성한 선착순 10인에게 '갤럭시 노트8 올림픽 에디션'을 지급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4000여대 '갤럭시 노트8 올림픽 에디션'을 국제올림픽위원회 (IOC)에 제공, 올림픽에 참가한 선수들이 올림픽의 감동의 순간을 담아내고 공유할 수 있도록 했으며 평창 동계 올림픽 개막 전에 진행된 성화봉송에는 1500명을 선정해 전 세계에 희망과 열정을 전파하기도 했다.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이영희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올림픽에 참가한 선수와 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올림픽의 경험을 드리고자 노력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3월 9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대회도 공식 후원하며, '삼성 패럴림픽 쇼케이스'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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