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롯데백화점은 지난 8~9일 강릉과 평창에 순차 오픈한 슈퍼 스토어에 하루 평균 5만~6만명이 방문해 7억~8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밝혔다.
강릉 슈퍼스토어는 2540㎡(770평), 평창 슈퍼스토어는 2340㎡(710평)규모로 운영 중이다. 이중 강릉 슈퍼스토어는 지난 17일 하루 매출만 10억원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슈퍼 스토어에서는 평창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반다비 인형과 배지, 평창 스니커즈 등 올림픽 공식 라이선싱 상품 총 1100여 가지를 판매한다. 방문 고객의 30%가량은 외국인으로 나타났다.
롯데백화점은 슈퍼 스토어를 포함해 롯데백화점·아울렛, 팝업스토어 등에서 운영하는 총 59개 평창 공식 스토어에서 올림픽 개막 후 열흘 간 매출이 개막 전 열흘 대비 6배 이상 신장했다고 밝혔다.
현재 인기 품목인 '수호랑&반다비 마스코트 인형'은 총 40종이 판매되고 있다. 이중 스키 수호랑, 스케이트 수호랑 등 한정 수량으로 나온 종목별 인기 인형은 대부분 품절됐다. 이번 올
평창·강릉 지역 슈퍼스토어는 올림픽이 끝나는 2월 25일까지 운영한다. 일시 휴장을 거쳐 패럴림픽이 개막하는 3월 9일 재개장해 같은 달 18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백상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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