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2017 스타상품 개발 프로젝트'에서 선정된 상품들이 신세계그룹 유통채널에 정식 입점하기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30일부터 월계점을 시작으로 창원점, 양산점 등 3곳에서 '전통시장 푸드 페스티벌'을 열고 브라더새우장, 머스마빱(덮밥), 콩드슈(콩스낵) 등 청년상인 예비 스타상품을 판매했다.
앞서 이마트는 '스타상품 개발 프로젝트'를 열고 중소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추천한 400개 상품 중 청년상인과 중소기업이 만든 29개 예비 스타상품을 선발한 바 있다.
2월 현재까지 14개 전통시장 청년상인들의 누계 매출은 총 5억2000만원으로 집계됐다. 이마트 행사 매장 평균 매출 대비 20%를 웃돌 정도로 소비자 반응이 좋다는 게 이마트 측 설명이다.
또 이마트는 중소 창업·벤처 기업의 우수상품을 발굴해 육성하는 한편 판로 확대까지 원스톱 지원을 하고 있다.
실제로 중소기업 예비 스타상품 15개 중 6개는 이마트 등에 입점을 마친 상황. 이마트와 토이킹덤에 입점한 바이로봇의 드론 '페트론', 이마트와 라이프컨테이너에 입점한 제이엠그린의 주방용기 '알알이쏙' 등이 대표적이다. 나머지 9개 중소기업 상품도 상반기에 입점할 예정이다.
정동혁 이마트 CSR담당 상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