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2018 이란 우드엑스포'에서 LG하우시스 직원이 전시장을 찾은 방문객에게 인조대리석 제품을 설명하고 있는 모습 |
13일 LG하우시스는 인조대리석 '하이막스'의 지난해 중동 지역 매출이 전년(2016년) 대비 80% 이상 성장했으며, 가구용 필름도 매출이 2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LG하우시스의 지난 5년간 중동지역 매출 성장률은 연평균 약 28%에 달한다.
또한 지난해 이란 테헤란에 인조대리석 전시장을 열면서 적극적인 현지화 마케팅을 펼친 결과, 이란 인조대리석 시장에서는 시장점유율 1위로 올라섰다. 국제사회의 제제 완화 이후 이란 시장에서 유럽 및 중국업체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 이룬 성과다.
LG하우시스는 지난 12일부터(현지시간) 이란 테헤란 국제 전시장에서 열리고 있는 '2018 이란 우드엑스포(WOODEXPO)'에도 참가해 인조대리석, 가구용 필름 등 중동시장 공략을 위한 특화 제품을 선보였다.
이란 우드엑스포는 이란 최대 건축자재 산업 전시회로, 전세계 2000여개 관련 기업이 참가하고 약 20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다.
LG하우시스는 지난 2016년부터 올해로 3년째 전시회에 참가해 중동시장에 특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중동 지역 우량 고객사 확보 및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총력을 기울여 왔다.
오경훈 LG하우시스 두바이 지사장은 "중동 지역은 국제 정세에 따라 시장 변동
[안병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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