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형 벨로스터 1.4 터보 |
신형 벨로스터는 전 모델에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을 적용하고 1000~2000rpm에서 최대 토크를 발휘하는 터보 엔진을 기본 장착했다. 저·중속에서의 순간 가속력 등 실용영역 성능이 강화됐다는 평가다. 여기에 실시간 운전상황에 따라 적합한 드라이빙 모드(스포츠·노말·에코)를 자동으로 바꿔주는 스마트 쉬프트를 현대차 준중형 최초로 기본 적용했다.
다운사이징 터보 엔진과 7단 DCT를 기본 장착한 1.4 터보 모델은 13.1 km/ℓ의 연비와 가솔린 2.4 엔진 수준의 최대 토크(24.7Kgf·m)의 성능을 갖췄다. 1.6 터보 모델은 수동변속기를 기본 장착하고 현대차 최초로 오버부스트 기능을 적용해 2000~4000rpm 구간에서 최대 토크를 넘어서는 파워풀한 드라이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1.6 터보 모델에는 순간토크와 가속도, 터보 부스트압 등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디지털 퍼포먼스 게이지를 기본화하고 RPM 게이지를 형상화한 1.6 터보 전용 컴바이너 타입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추월 등의 상황에서 일시적으로 스포티한 주행성능을 높이는 'DS(Drive Sporty) 모드'와 패들쉬프트를 적용한 1.6 터보 전용 7단 DCT 등이 탑재됐다.
신형 벨로스터의 디자인은 1세대의 특징이었던 센터 머플러와 '1+2 도어' 비대칭 디자인을 계승하면서도 역동적인 쿠페 스타일의 외관과 운전자 중심의 실내등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또 현대차는 투톤 루프를 추가비용 없이 선택사양으로 제공하고 라디에이터 그릴과 프론트 범퍼, 휠, 리어 머플러와 범퍼, 슈퍼비전 클러스터 등에 모델별로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다.
신형 벨로스터에는 버튼 하나만 누르면 재생 중인 음악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사운드하운드'가 국내 최초로 탑재됐으며 카카오의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음성인식 서버를 활용한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을 적용해 내비게이션의 검색 편의성과 정확성을 높였다.
현대차는 이달 중 신형 벨로스터를 계약한 고객들에게는 카카오 통합 AI 플랫폼 '카카오 I(아이)'가 적용된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와 카카오미니 전용 피규어, 멜론 6개월 스트리밍 이용권 등을 증정한다. 또 전국 지점과 대리점에서 신형 벨로스터 구매 상담을 받은 고객 10만명에게는 핀테크 전문기업 '코나아이'와 협업해 제작한 충전형 IC카드 '벨로스터 카드'를 증정한다. 벨로스터의 외장과 투톤 루프의 컬러 조합으로 디자인된 벨로스터 카드는 스타벅스 30%
또 현대차는 3월부터 5월까지 벨로스터 카드를 소지하거나 현대차 홈페이지에서 입장코드를 신청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쇼핑몰인 '벨로스터몰'을 오픈하고 매월 12일을 '벨로스터 데이'로 정해 벨로스터 렌탈 시승권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승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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