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삼성전자 모델들이 신개념 공기청정기 '삼성 큐브'를 체험해보고 있다. [사진제공 : 삼성전자] |
삼성 큐브는 2개의 공기청정기를 사용 공간과 용도에 따라 분리와 결합이 가능하다. 삼성큐브는 2개의 모듈 제품을 상황과 용도에 따라 분리 또는 결합해 사용할 수 있다. 낮에는 넓은 거실에서 2개의 제품을 결합해 대용량으로 사용하고 밤에는 분리해 안방과 자녀방에서 나눠서 개별로 사용할 수 있다. 각 모듈은 별도의 도구 없이 손쉽게 분리·결합할 수 있으며 결합한 경우 한 개의 전원을 이용해 하나의 제품처럼 조작이 가능하다.
삼성 큐브는 초순도 청정 시스템을 제공해 초미세먼지까지 잡아준다. 이 제품에 탑재된 청정 시스템은 10만개의 먼지가 필터를 통과할 때 1개의 먼지만 빠져나갈 정도의 높은 수준이다.여과식 필터에 정전커버를 더한 '하이브리드 집진필터'는 먼지를 더욱 정교하게 걸러 낼 뿐만 아니라 발생한 전기가 화학 물질 없이 필터 속 세균까지 살균해 청정 효과까지 더했다. 하이브리드 집진필터의 집진 효율과 살균 성능은 미국가전협회 (AHAM)의 성능 시험을 주관하는 국제 성능인증기관 인터텍으로부터 검증 받았다.
공기청정기를 사용할 때 바람과 가장 불편한 부분이다. 삼성 큐브는 공기청정기에서 발생하는 바람과 소음에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무풍 청정'기능을 추가했다. 몸에 직접 바람을 쐬지 않고도 조용하게 공기 청정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이 제품은 자동 청정 모드로 사용하다가 실내 공기가 '좋음' 상태로 10분 이상 유지되면 자동으로 '무풍 청정' 운전으로 전환된다. 사용자가 원할 때 즉시 무풍 청정 모드를 사용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이 밖에도 레이저 광원을 이용한 센서로 아주 미세한 입자까지 실시간으로 측정해 공기청정을 한다. 또한 정전기 원리를 이용해 필터에 먼지를 고르게 분포시켜 먼지로 인한 필터 막힘을 방지해 필터 수명을 최대 2배까지 연장시켜 필터 교체에 대한 경
삼성 큐브에는 와이파이를 기반으로 한 사물인터넷(IoT) 기능도 가능해 '삼성 커넥트' 스마트폰 앱으로 외출 중에도 간편하게 ▲실내외 공기 질 점검, ▲제품 원격 제어, ▲필터 교체 시점 알림과 구매 페이지 안내 등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제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