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은 지난해 1월 자사의 생필품 최저가 채널인 슈퍼마트를 통해 판매를 시작한 신선식품 '티몬프레시'의 월평균 매출 성장률이 31.5%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구매 고객 수도 꾸준히 증가해 올해 1월에는 12만명가량이 슈퍼마트에서 신선식품을 구매한 것으로 집계됐다. 판매하고 있는 상품수도 서비스 초기 신선식품과 냉장냉동식품 600여종 수준에서 올해에는 1600여종으로 3배 가까이 늘었다.
신선식품 가운데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계란이었다. 계란(15구)은 1년 동안 15만3944판이 판매됐고, 삼겹살(500g·3980원)과 목살 등 돼지고기가 10만249개 판매되며 2위를 차지했다.
신선식품을 가장 많이 구매하는 요일은 수요일(15.7%)이었고, 다음은 목요일(15.5), 화요일(15.2) 순이었다.
연령별 구매자는 30대가 42.1%로 가장 많았으며, 40대 이상이 34.5%, 20대가 15.5%로 나타났다. 대형마트를 주로 이용하던 중장년층이 모바일을 통해 신선식품을 구매하여 '모바일 장보기'가 활성화 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충모 티몬 슈퍼마트 매입본부장은 "마트에서 구매하던 신선식품을
[디지털뉴스국 최진선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