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교육에는 단장, 지점장, TM, FC 등 중부지역단 영업관계자들이 참석해 리크루팅 SHIP, 후보자 발굴, 후보자 관리기법, 지점 리크루팅 로드맵 작성 등 전 과정을 실습 위주로 진행했다.
ABL생명 박선유 부장은 “다양한 교육을 통해 구체적인 기법을 익히고, 리크루팅 SHIP을 활용해 후보자를 발굴하며, 자녀교육 세미나 등 후보자 니즈에 맞는 세미나를 통해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계획했다”고 전했다.
교육을 진행한 이상훈 대표는 “주입식 이론만을 강조하는 기존의 교육에서 벗어나 모든 계층이 참석해 같은 목표와 방향을 설정하고 전 조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시간이 되고자 노력했다. 교육에 참석한 TM, FC 1인당 후보자 25명을 발굴하게 됐고 이를 통해 지역단 리크루팅 POOL 확보와 실제 Call-Time을 통한 후보자 추가 미팅이 가능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4일에는 앞선 교육에서 발굴된 3040여성후보자 100명이 ABL생명 본사 대강당에서 교육전문가 오대교의 <강남 엄마의 교육전략> 세미나에 참석해 자녀교육에 필요한 교육정보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자녀교육 세미나를 진행한 교육전문가 오대교는 “지난 17년간 교육 현장에서 활동하며 자녀교육에 성공하는 강남 엄마들의 공통적인 특징을 지켜볼 수 있었다. 후보자의 자녀교육 니즈에 맞는 교육 정보와 유치 맘부터 고등 맘까지 시기마다 필요한 준비 노하우를 전하는 시간이 되고자 노력했다”고 전했다.
이상훈 인트랩 대표는 “교육 전문가 오대교 강사 초청 강남 엄마의 교육전략 세미나에 발굴된 후보자를 초청하는 등 ABL생명만의 차별화된 프로세스를 구축하는 좋은 계기를 마련했다. 아울러 향후 후보자를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MSG(메시지) 5가지 만들기 실습과정을 활용한 후속 프로그램까지 진행해 완결판 교육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교육에 참석한 TM과 FC들은 “그동안 리크루팅을 1회성 이벤트로 생각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지속적인 비즈니스로 연결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됐다”고 전하면서 “그동안 생각하지 못한 후보자 발굴로 자신감을 얻는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