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가지 맛으로 구성된 요괴라면 [사진 제공 = 옥토끼프로젝트] |
출시 한 달 만에 SNS 속 해시태그 2000여 개가 쌓인 이 라면의 인기 비결은 무엇일까.
↑ 바지락 등을 넣어 요리한 요괴라면의 봉골레맛 모습[사진 제공 = 옥토끼프로젝트] |
요괴라면은 국물떡볶이맛, 봉골레맛, 크림크림맛 등 총 3가지의 독특한 맛으로 구성됐다. 해장에 어울리는 맛 덕분에 '해장 라면'으로 유명세를 탔다. 옥토끼프로젝트라는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맛별로 10개씩 15000원에 묶음 판매 중이며 3~400개의 후기도 달려있다. 게다가 SNS에는 요괴라면에 바지락, 떡 등을 추가해 자신만의 레시피로 만들어 먹은 소비자 후기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 라면같이 보이지 않는 포장 디자인 [사진 제공 = 옥토끼프로젝트] |
그러나 음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맛. 요괴라면에 대한 소비자 평가는 패키지부터 라면 맛까지 모두 새롭다는 의견부터 기대 이하라는 평까지 의견이 분분하다.
페이스북을 통해 알게 돼 크림크림맛을 구매한 임현원 씨(40)는 "진한 조갯국 같은 맛이었다. 홍고추가 들어있어 느끼하지 않았다"면서 "기대 이상이었다"고 평했다. 같은 맛을 먹은 박종득 씨(35)는 "먹을수록 면에서 밀가루 맛이 강하게 느껴져 크림 맛이라기보단 밀가루 맛이 났다"면서 "그래도 국물 맛은 좋았다"고 덧붙였다.
반면 국물떡볶이 맛
[디지털뉴스국 엄하은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