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리는 '아랍 헬스'는 중동 최대의 의료 전시회로 올해도 의사, 의료기기업체, 병원 등에 소속된 10만여명의 의료 관계자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전시는 1월29일부터 2월1일까지 두바이 국제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다.
뷰웍스는 '아랍 헬스 2018'에 의료용 디지털 정지영상 디텍터 신제품 VIVIX-S 1417N과 동영상 디텍터 신제품 VIVIX-D 1717G를 선보인다. 뷰웍스는 이번 전시를 해당 제품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회사의 다양한 제품군을 알리는 기회로 삼을 계획이다.
주요 전시 품목인 VIVIX-S 1417N은 흉부 등을 엑스레이로 촬영한 이미지를 디지털 영상정보로 변환하는 기술을 활용해 컴퓨터 모니터에서 실시간 관찰이 가능하도록 했다.
뷰웍스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포토닉스 웨스트 2018' 광(光)영상 전시회에도 참가한다. 광(光)영상 전시회는 국제 광(光)학회(SPIE, the international society for optics and photonics)에서 매년 주최하는 광학 기술 전반을 다루는 학회 겸 전시회다. 이번 행사는 1월27일부터 2월1일까지 열린다.
뷰웍스는 '포토닉스 웨스트 2018'에 인쇄물의 불량 유무를 검사하는 산업용 카메라 8종과 디스플레이 등을 전시한다. 뷰웍스는 이번 전시에서 북미 지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뷰웍스 관계자는 "이번 전시 참가를 통해 국제 의료기기 시장의 동향과 최신 광학 기술 및 업계 동향을 파악하고, 중동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의 신규 고객을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이진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