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18년형 Ai마스터 |
'2018년형 에어로/제트 18단 에어컨'은 캐리어에어컨만의 독자적인 기술과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자체 AI 플랫폼인 'AI 마스터(AI Mater)'를 탑재했다.
우선 인공지능 기술이 강화돼 실내온도, 평균 복사온도, 기류속도, 상대습도 등 인간과 실내환경을 통계 분석해 최적의 환경을 구현한다. 또한 제품의 모든 기능을 리모콘 없이 음성인식과 스마트 컨트롤로 누구나 쉽게 원격제어 할 수 있다. 원거리에서도 SK텔레콤의 음성인식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NUGU)'와 스마트폰을 통해 에어컨 제어와 에어컨 운전 상태를 확인하고 조절할 수 있다.
집안의 공기 상태를 전체적으로 스스로 파악해 공기 오염도에 따라 청정능력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인공지능 스마트 공기청정' 기능도 탑재했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통해 집안 환경 상태를 스스로 인지하고 판단해 365일 최적의 공기 상태를 제공하며, 실내 공기 오염도를 측정해 상단의 디스플레이 색상 변화로 공기 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적용됐다. 특히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ifD필터를 국내 최초 채택해 PM2.5를 99.9% 제거한다.
이외 실온·습도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원터치 제습'도 가능하며, 18단계 바람 외에 사용자의 패턴에 맞게 이상적인 바람을 구현한다.
캐리어에어컨은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오는 3월 31일까지 구매 상품별 이벤트
[서찬동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