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하이트진로음료 블랙보리 |
블랙보리는 하이트진로음료가 지난해 12월 국내 최초로 선보인 검정보리 차음료다.
이 제품은 출시 20일 만에 100만병 판매를 기록한 후 열흘 만에 또 다시 100만병이 추가로 팔렸다.
블랙보리의 편의점 입점율은 출시 한달 만에 80%를 넘어섰다. 차음료의 주요 구매 채널인 편의점에 빠른 속도로 진입한 건 그만큼 블랙보리의 인기가 높기 때문이라고 하이트진로음료 측은 설명했다. 할인점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두는 중이다. 홈플러스의 경우 140개 점포에 입점한 지 2주 만에 8만병 이상 판매된 바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겨울이 차음료 시장의 비수기임을 감안하면 판매 호조가 이례적이라고 말했다. 현재의 유통망 확대 속도를 고려하면 블랙보리가 연간 500억원 이상의 메가 브랜드로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프리미엄 곡차음료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선보인 '블랙보리'가 소비자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며 "앞으로 약 3500억 규모의 곡물차 음료 시장에서 3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희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