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SK텔레콤] |
SK텔레콤은 지난 11일과 12일 이틀간 제주공항에 '행복충전소'를 설치해 충전 서비스와 방한용품 등을 제공했다.
비상 대응반은 임직원 20여명으로 꾸려졌다. 이들은 결항 소식이 알려진 지난 11일부터 공항으로 출동해 행복충전소를 설치했다. 충전 서비스의 경우 동시에 42명까지 가능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핫팩 역시 당일 확보 가능한 최대 수량인 1000여개를 공수해 전달했다.
아울러 SK텔레콤은 통신 품질 관리에도 만전을 기했다. 결항 사태가 발생한 11일 낮 12시 통화가 폭증해 제주 지역 LTE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253% 증가했다. 이에 중계기 운용 방식 최적
SK텔레콤은 폭설, 지진, 수해 등의 사태에 대비해 지역별로 비상 대응반을 운영, 고객에게 적시에 꼭 필요한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다. 회사는 결항편 승객이 모두 안전하게 수송될 때까지 행복충전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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