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LG유플러스] |
지난해 7월 론칭한 반려동물 IoT '자장가의 비밀'편은 론칭 17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0만뷰를 돌파했다. LG유플러스 바이럴영상 중 역대 최단기간에 낸 성과다. 누적 조회수 총 1202만 8508뷰를 기록 중이다.
이 영상은 LG유플러스 홈IoT를 이용하는 고객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나이 많은 반려견 '히릿'을 돌보는 감동적인 고객 실제 사연을 바탕으로 제작됐다. 회사는 일반인의 실제 사연을 소재로 한 영상이 고객의 공감을 얻었기 때문에 인기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LG유플러스는 실제 5개 국어를 하는 서연이 이야기가 담긴 IPTV 유아서비스 플랫폼 'U+tv 아이들나라', 프로복서 유명우의 창업 이야기를 담은 소상공인 창업 필수 통신 서비스 'U+사장님 패키지' 등 영상에 등장하는 인물의 이야기를 소재로 제작된 광고도 내놓은 바 있다.
유튜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