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LG유플러스] |
U봇은 PC 또는 모바일로 연중무휴 상담이 가능한 인공지능 챗봇이다. LG CNS의 '단비' 솔루션에 LG유플러스 유·무선 서비스 상담 시나리오가 접목된 서비스다. LG유플러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단말기에 상관없이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2주간 U봇의 주요 문의는 서비스 요청·처리 관련 건이 가장 많았다. 요금제 신청·변경, 요금 납부, 데이터 주고받기 등이 전체의 60% 이상을 차지했다. 그밖에 멤버십·이벤트 확인 같은 조회업무가 25%, 연말연시 새해 덕담 등의 일상대화가 10%를 기록했다.
PC와 모바일 이용자의 비율은 각각 57%, 42%다. 챗봇 서비스 특성상 문자 입력이 수월한 PC 이용자 비중이 다소 높았다. U봇의 이용연령대는 20~30대가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대화 건수 기준 20대 28%, 30대 27%, 40대 24% 순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U봇은 모바일과 PC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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