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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서울 6개, 부산 1개 등 오디오 전문업체인 뱅앤올룹슨의 전국 매장에 LG V30 사운드 체험존을 구축한다고 29일 밝혔다. 뱅앤올룹슨 매장에 스마트폰 체험존이 설치되는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뱅앤올룹슨은 덴마크 업체로 1925년 설립된 이래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를 구현하는 명품 오디오 업체로 인정받아왔다.
LG V30는 하이파이(Hi-Fi) 쿼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을 탑재하고 오디오 명가 B&O 플레이와의 협업을 통해 고품격 사운드를 완성했다. 또 음악 전문가들이 가장 선호하는 음색만을 골라 들을 수 있게 하고, 음악장르에 따라 잔향(殘響)까지 선택할 수 있는 튜닝 기능을 넣었다.
앞서 미국 유력 IT 전문지 안드로이드 어쏘리티는 올해 최고의 사운드를 갖춘 스마트폰으로 LG V30를 선정했다. 또 다른 IT 전문지인 엔가젯은 "음악의 장르에 따라 음향을 조절하며 듣는 오디오 마니아들에게 LG V30는 단연 최고의 스마트폰"이라고 평가했다.
아울러 LG V30로 즐길 수 있는 24비트(bit) 이상의 고해상도 하이파이(Hi-Fi) 음원도 더 풍성해진다. LG전자는 이날 고해상도 음원 전문 업체 그루버스와 손잡고 차세대 하이파이 스트리밍 규격 MQA(Master Quality A
이상규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은 "세계 음향 전문가들에게서도 인정받는 LG V30의 프리미엄 사운드를 더욱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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