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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이트진로 미주법인 '진로아메리카' 의 물류센터 신설과 사옥 통합 개소식에 황정호 법인장(왼쪽에서 5번째) 및 현지거래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
진로아메리카는 지난 1일 미국 LA한인타운과 얼바인시 중간에 위치한 세리토스에서 물류센터를 통합한 신사옥 개소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신사옥이 위치한 세리토스는 도시 접근성이 용이한 지역으로 알려졌다. 이 곳에는 물류센터도 신설됐다. 진로아메리카는 그동안 미국 전역에 대리점을 통해 유통채널을 확대하는 방식의 영업을 해 왔다. 그러나 물류센터가 생기면 기존의 대리점을 통한 영업 외에 지역상권을 공략하는 등 보다 공격적 영업활동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물류센터의 면적은 1200㎡로 약 2만 상자를 적재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진로아메리카의 높은 성장세로 인해 신사옥 이전과 물류센터 신설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진로아메리카의 지난해 매출액은 약 2156만 달러로 전년대비 17.2% 많아졌다. 올해 매출액은 2400만 달러로 추정된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 '소주의 세계화'가 결실을 보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진로아메리카는 LA다저스와 제휴를 맺고 올 상반기 다저스 맥주를 출시했다. 또한 다저스 구장 내 '하이트 바'를 운영하고 시음행사를 진행해 브랜드 알리기에 매진했다.
황정호 진로아메리카 법인장은 "보다 공격적 마케팅활동을 통해 미국 내
진로아메리카는 1986년 개설된 하이트진로의 첫 해외법인으로 올해 31주년을 맞았으며, 소주브랜드인 참이슬과 진로24, 자몽에이슬 그리고 하이트, 맥스, 스타우트 등 국산 맥주 제품을 미국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이희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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