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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기김치 |
공영홈쇼핑(대표 이영필)은 올들어 12월 현재까지 상품별 판매 실적을 조사한 결과 홈밀맷돌과 '김순자 명장 김치'가 각각 주문액과 주문건수 기준으로 가장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홈밀맷돌은 올 한해 81억6000만원 판매됐다. 믹서기의 칼날 부분을 전통 맷돌과 절구 분쇄 방식으로 대체한 아이디어 상품이다. 가공식품 '고지베리 구기자'와 여성의류 '마담 엘레강스 앙상블 아드리아나'가 각각 49억8000만원과 48억7000만원 판매돼 뒤를 이었다. 고지베리 구기자는 구기자 성분이 파괴되지 않도록 특허 받은 발효 기술을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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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밀맷돌 |
주문건수 기준으로는 식품의 성과가 두드러진다. 김장을 포기하는 가구가 늘면서 포장김치 수요가 많았다. '김순자 명장 김치'가 10만 건으로 주문건수 1위를 차지했다. '이정섭 종가김치'와 '유정임 김치' 등도 5만건 안팎 판매됐다. 올해 포장김치 판매액은 약 200억원(50만건)에 달해 지난해의 174억원(45만건)과 비교해 큰 폭 늘었다.
김순자 김치에 이어 '귤로장생'(9만7000건)과 '창억떡'(9만1000건)이 각각 2·3위를 기록했다. HMR시장 급성장과 함께 '임성근 육개장'(6만8000건)과 '궁중 갈비탕'(6만건) 등도 6만건 이상 판매됐다. 비식품 중에는 프라이팬 '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아이디어가 뛰어나면서 가성비가 우수한 상품은 수요가 꾸준한 것으로 나타났다"며 "국내 중소벤처기업과 농어업 기업이 개발한 우수 상품을 찾아내 판로를 돕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찬동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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