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창업자들의 연령이 낮아지며 노후까지 생각을 한다면, 처음 자영업에서 실패하지 않아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대중성과 수익성을 모두 고려해야 한다. 미숙한 경험은 역량있는 프랜차이즈를 통해 보완하고 이를 위해 교육까지 검증된 브랜드를 따져볼 수 있는 혜안을 가져야 한다. 수익이 검증된 브랜드와 안정된 아이템. 본사의 지속적인 교육 지원과, 낮은 개설부담을 위한 골목상권 아이템까지 살펴보고 창업을 해야 한다.
위의 사항을 모두 고려한다면 최근 뜨고 있는 브랜드 ‘포차천국’을 주목할 만하다. 실내포장마차로서 체계적인 본사 지원 및 메뉴 경쟁력을 통해 1년 365일 사계절 비수기 없는 매출을 자랑하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포차천국’은 1차와 2차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주점공간을 표방했고, 간단해지는 현 음주문화를 제대로 부응하며 소비자 니즈를 맞춘 브랜드로 대표된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식사를 원하는 밥안주부터 가볍게 한잔 즐길 수 있는 술안주, 입가심을 위한 간단안주까지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행보는 2차 장소의 개념이 큰 주점의 선입견을 확실히 없애주고 있단 점에 눈 여겨 볼 만하다. 한정된 매장에서 최대 효율의 매출창출로 기존 주점들의 단점과 한계를 확실히 뛰어넘고 있으며, 이는 높은 테이블 단가로 이어져 일반 주점보다 매출이 높게 나오기 때문에 작은 매장에서도 얼마든지 높은 매출을 거둘 수 있다는 후문이다.
실제로 ‘포차천국’은 약 40여개의 매장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검증 받고 있다. 전 매장 월 평균 매출 4,500만원이라는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 골목상권 17평 작은 평수에서도 월 3,700만원의 매출을 올린다. 그 밖에도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현재 운영되고 있는 가맹점들의 일 매출
‘포차천국’의 관계자는 “체계적인 본사지원과 막강한 메뉴경쟁력을 통해 ‘포차천국’은 경기 및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고 특히 골목상권에서는 매출1등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고 자신하며, “투자대비 높은 매출을 실현시키고 싶은 이들이라면 서둘러 상담 받아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