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흉부외과 장우익 과장이 관상동맥우회술을 시행하고 있다. |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5일 흉부외과 장우익 과장의 집도 하에 협심증을 앓고 있는 65세 여자 환자를 대상으로 관상동맥우회술을 시행, 성공적으로 마쳤다. 수술실은 환자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시설, 소독 및 배수시설, 안전관리 시설을 갖추어야만 하는데, 특히나 심장수술을 위한 수술실 개설은 기준이 매우 엄격하고, 까다롭기 때문에 전문 장비와 시스템을 갖춘 의료기관에서만 시행할 수 있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무균시스템과 공기정화시스템을 갖춰 먼지와 세균 등을 제거하여 감염을 예방하고 있다. 또한 심장수술에 있어 중요한 내부 온도를 각 수술실에서 실시간으로 제어,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해 환자에게 적합한 온·습도를 유지, 궁극적으로 좋은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병원은 앞으로 관상동맥우회술, 심장판막수술, 대동맥수술 등 성인 심장수술은 물론 소아 심장수술까지 확대하여 시행할 예정이다. 박진식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이사장은 "세종병원의 오랜 경험을 토대로 수술실 뿐만 아니라 심장혈관 중환자실을 구성, 심장수술에 최적화된 환경을 조성했다"며 "부천 세종병원과 더불어 인천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에서도 심장수술을 시행함으로써 300만 인천시민 나아가 1600만명인 지역민들의 심장건강을 지켜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인천시 계양구 작전동에 총 326병상(연면적 3만 8737㎡) 규모의 19개 진료과를 갖춘 종합병원으로 올해 3월 2일
[이병문 의료전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