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대 전문 연구기관인 대학내일20대연구소는 지난 8월 11일부터 16일까지 전국 20대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2017년 20대에게 가장 사랑받은 브랜드를 조사한 결과 쿠팡이 온라인 쇼핑몰 1위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조사는 20대 소비자가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이용할 때 고려하는 ▲브랜드 친숙도 ▲애호도 ▲비용 효율성(가성비) ▲20대 이미지 적합성 등 4개 지표로 나눠 이뤄졌으며 각각 100점 만점으로 환산해 비교했다. 본 조사에 앞서 예비조사가 진행됐으며 카테고리별로 비보조인지 브랜드와 선호 브랜드를 우선 선택하도록 했다.
쿠팡은 쇼핑, 미용·패션,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