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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일 신라면세점은 신라면세점 중국어 모바일 앱에 '택시호출 서비스'와 '대중교통 이용 안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택시·대중교통을 타고 면세점에 오는 중국인 개별 관광객 '싼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한 조치다.
□택시호출 서비스는 서울 시내 어디서든 호출 비용 없이 편리하게 택시를 부를 수 있는 기능이다. 중국어로 표기된 앱 지도에 현재 위치를 지정하거나 중국어·한국어로 장소명을 입력해 출발지를 설정할 수 있다. 택시가 배차되면 차량번호를 안내하고 택시 이동현황을 지도상에 실시간으로 표시한다. 도착 200m 전에는 택시 도착을 알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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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교통 이용 안내 서비스는 고객의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신라면세점까지 버스·지하철 등을 이용해 오는 방법을 상세하게 안내해 주는 기능이다. 버스 정류소 위치와 버스 번호, 지하철역과 노선, 교통요금, 예상 소요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신라면세점은 최근 아이돌 그룹을 통한 스타 마케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국내외 2030세대들에게 인기있는 걸그룹 '레드벨벳'을 면세점 모델로 선정한 것이 대표적이다. 동방신기, 샤이니 등 한류스타들로 중국, 일본, 동남아 지역의 한류 관광 마케팅도 강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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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상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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