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제공 : LG전자] |
LG전자는 신세계 프라퍼티와 협력해 이번주부터 스타필드 하남에서 안내로봇 2대의 현장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약 2주간의 현장 테스트가 끝나면 이달 말부터 공식 시범서비스에 들어갈 계획이다.
LG전자 안내로봇은 위치 인식, 장애물 인식 등 자율 주행 기술을 비롯해 제어 기술, 사물인터넷(IoT) 등 LG전자가 자체 개발한 핵심 기술 역량이 융합된 제품이다. 레이저 레이더, 카메라, 초음파 센서 등을 활용해 방문객들로 붐비는 공간에서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다.
안내로봇은 1층 안내데스크 주변을 자율 주행하며 방문객들에게 주요 시설 및 매장 안내, 광고 상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로봇의 터치스크린을 통해 특정 매장을 찾으면 로봇은 화면과 음성으로 해당 매장의 위치, 상세 경로, 소요시간 등을 안내한다.
LG전자는 방문객이 로봇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재미도 더했다. 방문객이 로봇의 머리에 있는 터치스크린에 이름을 입력하면 로봇은 몸통에 위치한 대형 디스플레이에 방문객의 이름을 띄우며 "사진 촬영 준비되셨죠? 제 구호에 맞춰 사진을 찍어 주세요"라고 말한다.
두 회사는 현장 테스트 및 시범서비스의 결과를
류혜정 H&A스마트솔루션BD담당 상무는 "공항, 대형 쇼핑몰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지속 넓히며 로봇 사업을 체계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