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7% 늘었고,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19.7% 줄었다. 전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5.9%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0.7%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108억19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2%, 전분기 대비 29.4% 각각 쪼그라들었다.
서비스 매출은 843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0.7% 상승하며 2개 분기 연속 지속적인 수익성 개선을 이뤄냈다. 서비스 매출은 가입자의 서비스 이용요금을 가리킨다.
회사는 3분기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스카이라이프 LTE TV(SLT), 텔레비 등 여러 신규 서비스를 내놨다. 이에 따라 마케팅 비용과 방송발전기금이 일시 증가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감소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안드로이드TV와 SLT로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고 유선(방송+인터넷) 결합 상품으로 가입자 모집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또 합리적인 채널 선택권 보장과 위약금 없는 T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혁신적 서비스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제고하고 하반기 성장 규모와 가입자 기반을 질적으로 개선해 중장기 수익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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