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롯데마트] |
국내 신발 시장 중에서도 운동화 시장 규모가 커지는 것에 착안, 슈즈 멀티 브랜드숍 '스매싱나인'을 오픈한다.
13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오는 15일 문을 여는 김포한강점에 스매싱나인을 처음 공개한다.
스매싱나인은 테니스를 할 때 공이 라켓에 착 감기듯 잘 맞았을 때의 기분 좋은 느낌을 뜻한다. 즉, 최상의 상품 가치로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겠다는 것.
롯데마트가 직접 운영하는 스매싱나인에서는 나이키, 아디다스, 리복, 뉴발란스 등 국내 신발 시장의 메가 히트 브랜드 상품은 물론 언더아머, 오니츠카 타이거, 탐스 등 현재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 상품들을 병행 수입해 판다.
롯데마트 측은 "운동화 뿐 아니라 양털 부츠, 젤리슈즈, 우븐 슈즈 브랜드 등 차별화된 상품을 다른 채널보다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실제로 이탈리아 국민 스니커즈라고 불리는 슈페르가, 영국, 프랑스의 유명 브랜드인 골라, 페이유 등 유럽의 인기 스니커즈 브랜드 상품은 물론 양털부츠 브랜드 베어파우, 락피시, 크록스 등의 상품도 함께 판매할 예정이다.
롯데마트가 새로운 콘셉트 매장으로 슈즈 멀티 브랜드숍을 오픈하는 데에는 국내 신발 시장 내 운동화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2016년 3~8월) 전체 신발 시장 규모인 2조9998억원 중 운동화 시장이 차지하는 규모는 1조6364억원으로 전체의 54.6%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상반기 전체 시장 규모는 2010년 상반기 대비 50.6% 성장했으나 운동화 시장 규모는 같은 기간 122.7% 성장, 전체 성장률을 큰 폭으로 웃돌았다.
롯데마트는 올해 안으로 슈즈 멀티 브랜드숍을 9개까지 늘려나갈 계획이다.
앞서 롯데마트는 올해 오픈한 서울양평점에서 소비자들이 간단한 음료와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한 휴식공간 '어반 포레스트'에 이어 서초점에서는 식재료 구입과 요리를 한 곳에서
윤주경 롯데마트 영업본부장은 "올해 오픈하는 롯데마트 매장에는 늘 새로운 시도가 이뤄졌다"며 "기존 오프라인 공간을 새롭게 재창조하는 롯데마트의 실험은 앞으로도 지속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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