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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피츠 수퍼클리어 [사진 제공 = 롯데주류] |
이 제품은 롯데주류가 자체 개발한 고발효 효모인 '수퍼 이스트'를 사용해 발효도를 90%까지 끌어올리면서 맥주 잡미를 없애고 깔끔함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클라우드와 마찬가지로 맥주 발효 원액에 물을 타지 않는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을 적용했다. 출시 이후 휴가철 현장 이벤트와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UMF) 후원 등 전방위적 마케팅에 나선 것이 초기 시장 안착에 주효했던 것으로 롯데주류는 보고 있다.
최근 맥주2공장이 안정적으로 가동되면서 휴대성을 높인 페트(P
롯데주류 관계자는 "경쟁이 치열한 국내 맥주 시장에서 순수 국산맥주가 빠르게 시장에 안착한 것은 고무적인 일"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제품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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