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기아차 2017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 포스터 [사진제공 = 기아차] |
기아차는 이날부터 다음달 11일까지 기아차 채용포털을 통해 전형을 시작한다.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든 지원이 가능하며 4년제 정규대학 내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학·석사학위 소지자가 대상이다.
채용 과정은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실무면접-> 임원면접의 순서로 진행된다. 대졸공채 최종 합격자는 오는 12월 발표되며, 내년 1월 입사 예정이다.
기아차 측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입사지원서 내 사진, 거주지, 수상·활동내역, 경력·자격증 등 일부 항목을 삭제하거나 축소했다"며 "인재 선발에 불필요한 개인정보 수집과 지원자 간 과도한 스펙 경쟁을 지양하기 위한 조치"라고 밝혔다.
면접전형의 경우 실무면접은 블라인드 면접으로 인성면접, 직무면접, 영어면접 등을 통해 지원자가 역량과 열정을 발휘할 기회를 준다. 임원면접에서는 지원자의 조직적합도, 인성 등 기아차 인재상에 부합하는지를 종합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특히 기아차는 내·외부 설문조사 등을 통해 기아다운 인재의 특성을 '젊은 심장을 가진 사람들 - KIAN'으로 정의했다.
KIAN은 △Kreate : 열린 상상력으로 세상에 없던 새로움을 만들어가는 창조가 △Innovate : 기존의 정해진 질서에 도전하여 대담한 변화를 이끌어내는 혁신가 △Act : 생각에만 머무는 것이 아닌 생각을 적극적으로 현실에 반영하는 행동가 △Navigate : 호기심과 열정으로 미지의 영역을 개척하는 탐험가를 의미한다.
기아차는 지원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정보를 제공하기 위
채용 설명회는 다음달 5일 오후 5시부터 1시간 가량 진행될 예정으로 TV시청은 케이블 방송인 한국직업방송채널을 통해 가능하고 인터넷중계는 잡코리아 웹사이트나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후 시청 가능하다.
[우제윤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