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아마존 홈페이지 내 올리브영 PB브랜드 제품 상세 페이지. [사진제공 = 올리브영] |
올리브영은 아마존을 통해 △라운드어라운드 룸센트 △라운드어라운드 라이프 프래그런스 등 '향(香)' 제품 중심의 라운드어라운드 제품 16종, △보타닉힐 보 더마 워터 세라마이드 토너 △보타닉힐 보 더마 인텐시브 판테놀 크림 등 '재미(FUN)'와 안전한 성분을 앞세운 보타닉힐 보 제품 16종을 판매한다. 이들 제품은 그간 명동본점 등 외국인 관광객 내방비율이 높은 매장에서 고(高)가성비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어온 제품이다.
이들 올리브영 PB브랜드는 지난해 11월 공식적인 외부 채널로는 처음으로 신라아이파크인터넷면세점에도 입점한 바 있다. 이 같은 행보는 올리브영이 보유한 자체브랜드(PB)의 글로벌 경쟁력 전반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아마존 입점은 국내외 고객들에
[문호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