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대표 정몽익)는 16일 자사의 건축용 도료 대표 제품인 '숲으로', '유니폭시', '스포탄' 등의 소비자의 선택 폭을 확대하고 디자인을 리뉴얼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신규제품은 KS 규격 및 환경 법규 강화에 따른 품질 확보와 친환경성 강화 차원에서 선보이게 됐다. 도료 캔 디자인 리뉴얼도 직관적이고 세련되게 변경해 고객이 쉽게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제품 구분의 편의성을 높였다.
KCC수성페인트 제품군인 '숲으로'는 측면 광택 저감 등의 작업성 향상에 중점을 뒀다. 이와 더불어 수성 페인트 대표 제품으로 '숲으로에이스'제품도 내놓았다. 인테리어 시장을 겨냥한 고급 제품 '숲으로골드'도 신규 출시됐다.
↑ KCC가 새롭게 선보이는 건축용도료
방수재, 바닥재 용도의 우레탄 제품군인'스포탄'라인에는 방수재 KS규격 강화로 인해 스포탄 KS1류 방수재 '스포탄 프리미엄' 이 신규로 추가됐다. '스포탄 프리미엄은 기존 제품 대비 내구성이 우수하고, 친환경을 중시하는 시장 트렌드에 맞춰 유해 중금속 및 프탈레이트 가소제를 함유하지 않는다.
'유니폭시'는 주차장 바닥을 미려하고 청결하게 만들어주는 에폭시 계열 제품이다. KCC는 해외 국가의 최적의 배합을 고려한 '유니폭시 라이닝 플러스' 제품을 추가 개발을 마치고 동남아를 중심으로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설 계획이다.
KCC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제품 개발
과 디자인 업그레이드 이후 KCC 도료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을 갖춘 고기능 건축용 도료를 개발함과 동시에 트렌드를 선도하고 소비자의 편의를 최고로 추구하는 '명품 도료'로 진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안갑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