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가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한국문화축제(Korean Culture Festival)'에 참여해 '발효식품' 건강식 위주의 한국 농식품을 중점적으로 알렸습니다.
한국문화축제는 주 스웨덴 한국대사관 주최로 한국 농식품, 케이팝(K-POP)공연, 사물놀이 등 한국 문화, 관광, 스포츠, 교육 등을 홍보하는 행사입니다.
aT파리지사는 이번 축제에 한국식품 홍보관을 마련해 한국의 건강식을 주제로 발효식품, 음료, 전통식품을 집중적으로 전시·시음·시식을 실시했습니다.
또 장류 등 발효식품을 활용해 쉽게 요리할 수 있는 레시피와 현지 한국식품 구입처도 홍보했습니다.
아울러 한국산 식품을 판매하고 있
김민호 aT파리지사 지사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속적·전략적·집중적인 마케팅을 추진해 한국식품의 북유럽 시장 진출과 유럽시장 다변화를 통한 우리 식품의 수출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이상범 기자 / boomsang@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