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제공 : LG전자] |
LG전자는 지난 6월 유투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공개한 LG 코드제로 A9 광고가 7주 만에 조회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1분 18초 분량의 광고 영상은 깔끔하기로 유명한 방송인 서장훈 씨가 코드제로 A9의 청소 성능, 위생성, 사용 편의성 등을 쉽고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세계 최고 수준의 140와트(W) 흡입력 ▲사용자의 키에 맞춰 청소기 4단계 길이 조정(90㎝부터 112㎝) ▲마루, 침구, 카펫 등 청소 대상에 최적화한 전용 흡입구 ▲벽을 뚫지 않고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전용 충전대 등 코드제로 A9의 다양한 장점들을 재치있게 담아냈다.
LG 코드제로 A9은 비행기의 제트엔진보다도 16배 더 빠르게 회전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탑재했다. 또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2중 터보 싸이클론(Axial Turbo Cyclone™)' 기술은 2단계의 강력한 회오리바람으로 빨아들인 공기 속의 미세한 먼지까지 분리시켜 흡입력을 오랫동안 유지한다.
이 제품은 LG화학의 고성능 착탈식 배터리 2개를 사용해 최대 80분까지 연속해서 청소할 수 있다. 헤파(HEPA) 필터를 포함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은 초미세먼지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99.9% 차단한다. 이 제품은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질도 제거해 영국알러지협회(BAF)로부터 공식 인증도 획득했다.
특히 LG전자는 고객들이 주로 사용하는 바닥 청소 시 청소기에서 나오는 바람이 사용자의 반대편을 향하도록 제품을 디자인했다.
LG전자는 코드제로 A9을 한국과 대만에 출시한 데 이어 올 하반기부터 호주, 미국 등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코드제로 A9은 출시한 지 3주 만에 1만대가 팔렸다. 지난 2015년에 선보였던 무선청소기 '코드
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사장은 "소비자들에게 보다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코드제로 A9의 장점인 흡입력, 위생, 사용 편리성 등을 널리 알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