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웹드라마 '신감독의 슬기로운 사생활' 일부[자료 제공 : CJ오쇼핑] |
10일 CJ오쇼핑에 따르면 지난 5월 중순부터 CJ오쇼핑은 온라인 콘텐츠 제작사인 '그리드잇', '72초'와 손잡고 웹드라마 '신감독의 슬기로운 사생활'과 개그우먼 장도연의 먹방 라이브 쇼 '오늘 또 뭐먹지', 개그맨 김기리와 인기 유튜버 국가비가 출연하는 리얼리티 예능 '#2017_SNS_라이프'를 제작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CJ오쇼핑 T커머스 채널과 각 제작사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방영 중이다.
프로그램은 기존 동시간대 시청률 보다 최대 8배 높은 시청률(0.032%)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26일 새벽 0시에 방영한 '#2017_SNS_라이프' 2회는 20대 시청률이 TV홈쇼핑 평균 시청률(0.1%) 보다 높은 0.18%를 넘기도 했다.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도 인기다. 신감독의 슬기로운 사생활은 1020세대가 주요 구독자인 제작사 72초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누적 조회수 320만건을 돌파했다. 오늘 또 뭐먹지도 페이스북 영상 누적 조회수가 400만건에 달했다.
![]() |
↑ CJ오쇼핑 T커머스 취급고 추이[자료 제공 : CJ오쇼핑] |
T커머스 채널은 판매 물량을 한 번에 많이 준비해야 하는 TV홈쇼핑과 달리 비교적 적은 물량으로도 위험 요소를 줄이면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CJ오쇼핑 T커머스 채널인 CJ오쇼핑 플러스를 통해 홈쇼핑 방송에 진출한 대표 상품은 '배연정 LA갈비(누적 주문금액 20억원)'와 '앙투앙드생 언더웨어(누적 주문금액 9억원)' 등이다.
신희권 CJ오쇼핑 멀티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