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필리포 차이 이니스프리 중국 본부장(왼쪽)과 리단 텐센트 SNG 마케팅 총경리가 8일 중국 상하이 난징동루 이니스프리 플래그매장에서 양사의 합작 프로젝트를 공개하는 모습 |
중국 상하이 난징동루 이니스프리 플래그십 매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안세홍 이니스프리 대표이사, 필리포 차이 이니스프리 중국 본부장, 리단 텐센트 SNG 마케팅 총경리 등을 포함한 양사 인사가 참석했다.
협약식 이후 이니스프리와 텐센트QQ가 진행할 합작 프로젝트들을 최초로 공개됐다. 이번 합작 프로젝트는 중국 전용 한정 상품, 디지털 콘텐츠, 모바일 결제수단 등 다양한 영역을 포함했다. 앞으로 소비자들이 전통적인 화장품 구매 방식을 벗어나 혁신적이고 흥미로운 구매 과정을 체험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텐센트QQ 의 대표 캐릭터 'QQ Family'를 담은 한정 상품 '그린티 트래블 콜렉션', 'QQ Family 에코백' 등을 출시하고 이달부터 중국 이니스프리 매장에서 제공한다. 상품 패키지와 증강현실(AR) 기술을 결합한 디지털 콘텐츠도 동시에 선보인다. 일례로 휴대폰으로 '그린티 트래블 콜렉션' 제품 패키지를 인식하면 QQ Family 캐릭터가 살아 움직이는 듯한 입체적인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텐센트QQ의 모바일 간편 결제수단 QQ Pay를 중국 내 400여 개 이니스프리 매장에 전면 도입해 고객 편의를 한층 끌어올렸다.
필리포 차
[디지털뉴스국 김규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