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품 전문기업 세피앙의 호크 식탁 의자가 자사 제품 사용자 5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유아 식탁 의자 구매 시기를 묻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71%가 '6개월에서 12개월 사이'라고 답했다. 유아 식탁 의자를 실제 사용하기 전에 구매하는 사람의 비중도 비교적 높았다. 출산 전 혹은 생후 5개월 이내 구매한 부모들도 15%로 두 번째를 차지했다. 이어 '13개월에서 24개월 사이', '25개월 이후'가 각각 12%, 2%를 기록했다.
이번 설문 결과는 대부분 부모가 유아 식탁 의자를 구매하는 시기가 아이가 이유식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기간과 맞물린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한 응답자는 "아이가 이유식을 시작하면서 올바른 식습관 길들이는 것이 중요한데 유아 식탁 의자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실제로 유아 식탁 의자는 처음 이유식을 시작하는 아이의 소화 활동뿐만 아니라 식사 자세와 식습관, 부모와의 친밀감 형성, 과학적인 사고 등 다양한 '밥상머리 교육'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동시에, 자사 호크 식탁 의자에 대한 만족도에 대한 설문도 함께 진행됐다. 가장 중요한 '안정성' 부문에서는 무려 93%가 '그렇다'고 답했으며, '실용성'에서도 87%에게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다.
호크 식탁 의자는 힘의 분
[송민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