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출판 브랜드 아이세움을 통해 '브리태니커 만화백과'를 선보이고 있는 미래엔은 아이들이 책 속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익힐 수 있는 퀴즈 형식의 앱을 개발했다. 역사, 예술, 종교부터 물질과 에너지, 지구까지 총 10개 분야의 지식이 총 망라된 1만여 개의 퀴즈를 제공한다.
퀴즈 게임은 개인전, 경쟁대전, 학교대항전 등 3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개인전은 참여 횟수 1회당 10개 문제가 주어지며 누적 정답 수에 따라 지식템을 획득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꾸밀 수 있다. 경쟁대전은 실시간 퀴즈 대결로 정답을 빠르게 맞추는 것이 관건이다. 15개 문제를 푼 후 바로 나와 상대의 전적을 비교할 수 있다.
학교 대항전에서는 학교별 퀴즈 실력 대결의 장이 펼쳐진다. 누적 랭킹이 가장 높은 '최고 학교'로 등극한 학교에는 다양한 선물과 경품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카카오톡 친구와 퀴즈를 공유하거나 자신의 성취도를 확인하고 풀어본 문제를 복습할 수 있어 자발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미래엔은 '지식 원정대' 앱 출시를 기념해 오는 이달 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한 달 간 리뷰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식 원정대' 앱을 설치한 후 평가와 리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매 주 75명씩 총 300명에게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미래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시리즈
[최현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