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오전 6시 30분부터 105분간 편성된 이번 방송은 시청률과 판매율이 높은 '프라임 타임' 시간대가 아니었음에도 방송 시작 40분만에 목표 대비 100% 달성, 최종 220%를 기록하며 예상을 뛰어 넘는 높은 판매율을 보였다. 일각의 우려를 일축하는 결과다.
내츄럴엔도텍은 2년만에 복귀한 홈쇼핑에서의 성공 요인으로 백수오 궁의 주원료인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에스트로지�)'의 과학적 효능을 꼽는다. 지난 2012년 백수오 궁이 홈쇼핑 첫 출시 이후 1800억 원의 판매액을 돌파하며 홈쇼핑 역사상 건강기능식품 분야 최초의 기록을 세울 수 있었던 것도 섭취 후 효능을 직접 체험한 소비자들의 재구매가 계속되었기 때문이다.
내츄럴엔도텍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백수오 원료의 품질에 관한 부분도 좋은 반응을 이끌 수 있었던 이유로 보인다. 백수오 궁에 사용되는 백수오는 파종부터 재배, 원료 가공부터 포장까지 전 과정에서 내츄럴엔도텍과 농협의 철저한 공동 관리 감독을 거쳐 식약처의 검사명령제를 통과해야 한다. 검사명령제란 식약처가 사전에 철저한 검사를 거쳐 진품 백수오임이 확인된 원료에 한해 판매를 허용하는 제도다. 식약처 지정 공인기관의 유전자 검사 2회와 식약처 유전자 검사, 246종의 잔류농약, 중금속, 대장균 검사 등 까다로운 품질 검사 절차를 거쳐야 한다. 검사명령제를 통과한 백수오궁은 100% 진품 백수오 사용이 보증된 제품이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다.
내츄럴엔도텍 관계자는 "예상치 못한 뜨거운 반응으로 다음 방송에 대한 편성을 공영홈쇼핑 측과 긴급 논의 중"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백수오 궁의 주원료인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42~70세 여성을 대상으로 12주간 인체 시험을 한 결과 갱년기 상태 10
[최현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