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마트 서초점 스테이크 스테이션 모습 [사진제공 : 롯데마트] |
롯데마트는 27일 서울 서초역 사거리 인근 '마제스타시티' 지하 1층부터 지하 2층에 매장면적 9425㎡(약 2856평) 규모의 서초점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지하 2층을 국내 대형마트 업계에선 처음으로 그로서란트(grocerant) 매장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그로서란트란 그로서리(grocery·식재료)와 레스토랑(restaurant·음식점)을 합친 신조어로, 장보기와 식사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복합공간을 의미한다.
기존 그로서란트 매장이 대부분 레스토랑 중심으로 운영되는 것과 달리 롯데마트의 그로서란트 매장은 대형마트의 최대 강점인 고품질의 신선식품을 중심으로 한 게 특징이다.
예를 들어 일반적인 대형마트 축산매장에서 소비자들은 원하는 부위를 골라 구매한 후 집에서 직접 요리를 해야한다.
하지만 롯데마트 서초점에서는 고기를 구매한 후 1500원의 조리비용만 내면 '스테이크 스테이션'에서 채소와 소스가지 곁들여 바로 먹을 수 있다.
수산매장에서도 수산물 신선도를 더욱 높인 한편 '씨푸드 스테이션'을 통해 랍스터, 새우, 연어, 장어 등 집에서 조리하기 까다로운 수산물을 찜이나 구이 등의 요리로 즉시 맛 볼 수 있도록 했다.
'주스 스테이션'과 '샐러드 스테이션'도 마찬가지다. 단, 품목별로 500~2000원의 조리비가 별도로 추가된다.
서초점의 또 다른 특징은 소비자들의 경험과 라이프 스타일을 중시한 슬로우 쇼핑 공간이라는 점이다.
쇼핑 중 공간의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신선매장 곳곳에 휴식과 간단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공간을 배치했고,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전문매장을 대거 구성했다.
대표적으로 친환경 식품 전문매장 '해빗', 프랑스 디저트를 판매하는 '띠리에', 자연 치즈 전문매장 '쁘띠 유로구르메', 서울우유가 운영하는 디저트카페 '밀크홀'(Milk h
김종인 롯데마트 대표이사는 "우리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신선식품을 통해 기존에는 찾아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그로서란트 매장을 선보인다"며 "고객의 경험과 라이프 스타일을 중시한 새로운 매장 구성으로 유통업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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