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를 피해 야간에 쇼핑하려는 사람들이 늘면서 대형마트의 야간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23일 이마트에 따르면 무더운 날씨가 이어진 1∼20일 전체 쇼핑객 수 중 오후 8시부터 12시까지 야간 쇼핑객 수 비중은 27.9%로 상반기(1∼6월) 전체 야간 쇼핑 객 수 비중 23.8%보다 4.1%포인트가 증가했다.
롯데마트에서도 같은 기간 오후 8∼12시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야간에 마트를 찾는 고객이 늘면서 매출도 덩달아 늘었다.
올 상반기 이마트 전체 매출에서 오후 8∼12시 매출 비중은 24.3%였다. 하지만 이달 1∼20일에는 같은 시간대 매출 비중이 27.5%로 3.2%포인트 증가했다.
낮 동안의 더위를 피해 늦은 저녁 시간에 쇼핑객이 몰렸기 때문이다.
폭염을 피하는데 도움이 되는 아이템의 매출 상승세가 돋보인다.
이마트에 따르면 7월 들어 에어컨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54.3% 증가했고, 바로 구입이 가능한 선풍기는 매출이 86.8%나 급증했다.
여름철이 성수기인 맥주 매출도 12.3% 늘었고, 시리얼(22.1%↑), 빵(11.1%↑), 즉석밥(10.1%↑), 김밥(12.1%↑), 초밥(11.3%↑)
롯데마트에서는 지난 1~20일 사이수분 보충을 할 수 있는 수박 매출이 21.6% 늘었다.
같은 기간 맥주와 가공식품 매출은 각각 18.1%, 16.8% 신장했다.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