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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공 : SK텔레콤] |
무료 개방 전 타사 및 알뜰폰 고객의 T맵 이용은 전체의 1% 미만인 8만명에 불과했지만 현재 21%인 200만명에 달한다. 월 이용자는 1000만명 이상이다. T맵은 지난 1년 간 210억 km 넘게 대한민국 곳곳을 안내했다. 서울-부산 2635만번 왕복한 거리며, 지구를 52만번 일주한 거리다.
SK텔레콤은 T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지난해 6월부터 국토교통부, 경찰청, TBS교통방송과 손잡고 도로 위의 돌발상황에 대한 실시간 정보 제공 기능을 강화했다. 교통사고, 교통 통제 등 각종 도로 위 정보들을 T맵이 받아 실시간으로 표시한다.
정확도도 올라갔다. T맵의 일 최대 이용자는 약 273만명에 달한다. 내비게이션은 이용 고객 수가 증가할수록 생성되는 교통 정보가 많아지기 때문에 정확도가 올라간다. 무료 개방 후 T맵의 1주당 교통 정보 수집 건수는 무료 개방 이전 21억건에서 무료 개방 이후 37억건으로 72% 증가했다.
SK텔레콤은 보다 안전한 주행을 위해 T맵에 음성인식/인공지능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를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내비게이션 서비스는 자동차 주행 중 조작이 어렵고 위험해 음성인식/인공지능 기술 도입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왔다. 내비게이션에 이 기술들이 적용되면 고객은 목소리만으로 내비게이션을 조작할 수 있다.
이외에도 SK텔레콤은 기아차/재규어/랜드로버 등 국내외 완성차 업체들과 협력해 일부 신규 차량에 T맵을 미러링 서비스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이해열 SK텔레콤 T맵사업본부장은 "T맵 전면 무료화로 이용자가 늘어나고 이로 인해 교통 정보 데이터가 늘어남에 따라 보다 정확한 길 안내가 가능해졌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더 안전하고 편리한 운전자들의 비서 역할을 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다음달 18일까지 한 달간 T맵 무료 개방 1년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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