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P.E 아이시안 아이파워 |
실제 업계에 따르면 눈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2013년 약 250억원에서 지난해 500억원으로 2배 가까이 커졌다. 스마트폰, 노트북 등 각종 전자기기 사용량이 늘어나 안구건조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관련 시장이 성장한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미세먼지 공습으로 인해 눈을 보호하려는 경향이 생긴 것도 영향을 미쳤다.
CJ제일제당은 이에 눈 건강 전문 브랜드 'H.O.P.E 아이시안'을 론칭하고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는 중이다. 이번에 출시된 아이시안 아이샤워는 눈의 촉촉함을 유지 시켜주는 오메가 3를 함유한 게 특징이다. 오메가 3 외에도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식물성 루테인 성분이 포함됐다. 루테인 성분은 눈의 선명함을 유지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체 시험을 통해 눈물 생성량과 눈물막의 유지시간 증가가 확인돼 눈 건조 관련 기능성 소재로 식약처로부터 공식 인정을 받기도 했다.
아이시안 아이샤워를 앞세워 향후 눈 토털 솔루션 브랜드로서 확고히 자리매김하겠다는 게 CJ제일제당 측의 계획이다. 윤재권 CJ제일제당 H.O.P.E 아이시안 브랜드매니저는 "생활환경의 변화에 따라 현대인들에게 눈 관련 불편 증상이 연령대별로 다양한 양상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눈 건강 제품에 대한 연구와 제품 라인업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 H.O.P.E 아이시안은 지난 2008년
[이희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