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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일 롯데는 하루 평균 방문객 수도 12만명(주중 10만2000명·주말 16만5000명)으로 롯데월드타워 오픈 전(8만6000명)보다 약 40% 증가했다고 밝혔다.
주요 시설 별로 살펴보면 월드타워에 위치한 국내 최고 높이의 전망대 '서울스카이'는 현재까지 총 45만명이 찾았다.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도 연간 관객이 3백만명 이상 방문하는 국내 최대 영화관으로 자리매김했다. 롯데월드타워의 오픈 효과는 방문객뿐만 아니라 매출에서도 나타났다. 롯데월드타워 오픈 이후 전체 매출(면세점 제외)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약 20% 늘었다.
방문객과 매출 상승 비결은 초고층빌딩이 갖고 있는 롯데월드타워의 상징성과 타워에서 개최된 다양한 마케팅 행사 덕분으로 분석됐다. 실제 지난 4월 2일 저녁 약 100만 명의 시민들이 관람한 '타워불꽃쇼'를 시작으로 국제 공인 수직마라톤대회인 '스카이런', 공공예술 프로젝트인 '스위트스완', 김자인 클라이밍 선수가 도전한 '123층 타워 빌더링' 등 다양한 행사가 타워에서 진행됐다. 롯데월드타워의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페이스북, 유튜브를 통해 국내를 넘어 전 세계 수십만명이 해당 행사들을 즐겼다.
높이 555m에 123층 규모의 롯데월드타워에서는 문화와 쇼핑 엔터테이먼트까지 '원스톱'으로 관광할 수 있다. 세계에서 3번째로 높은 서울스카이 전망대, 기네스북에도 오른 세계에서 가장 큰 스크린을 가진 롯데시네마, 세계 최정상급 음향 장인이 만든 롯데 콘서트홀, 국내 최고 수준의 6성급 호텔 시그니엘, 29년 전통의 롯데면세점 등을 갖췄다.
롯데월드타워는 7~8월 여름시즌을 맞아 다양한 이색 경품 및 체험행사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우선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은 오는 8월 31일까지 1달러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총 2명(동반 1인 포함)을 추첨해 '롯데월드타워몰 투어'를 제공한다. 당첨자에게는 1박 2일동안 시그니엘 호텔 숙박, 면세점 쇼핑, 모던레스토랑 '스테이' 식사, 콘서트홀 공연 관람, 전망대 관람 등을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700달러 이상 구매한 내국인 고객 전원에게 '디어 캐서린 에디션 2인 찻잔세트'를, 2,300달러 이상 구매 내국인 고객 중 선착순 123명에게 레스토랑 스테이 10만원 식사권을 증정한다.
아쿠아리움에서는 오는 8월 31일까지 지하1층 벨루가 수조 옆에서 고래골격 전시회와 오후 6시부터 조명을 어둡게 조절해 실제 바다처럼
롯데월드몰에서는 오는 14일부터 23일 열흘 간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롯데콘서트홀 공연 티켓을 1000장 증정할 예정이다. 하이마트에서는 매장 방문고객 중 응모권을 작성한 고객 대상으로 SUV 증정 이벤트와 777만원 영수증 구매 인증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박은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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