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SAS코리아와 전국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15회 SAS 분석 챔피언십' 공모전을 공동 주관 및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대회 주제는 '나도 몰랐던 나의 취향을 찾다-모바일 행동 기반의 개인화 비디오 콘텐츠 추천 분석'이다. LG유플러스 모바일IPTV 'U+비디오포털'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콘텐츠 추천모델을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용자 나이, 성별, 비디오 시청이력 등을 추천 알고리즘을 활용 및 분석한 뒤, 해당 이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형 콘텐츠를 얼마나 정확하게 추천하느냐에 따른 예측율을 평가하는 방식이다.
5월부터 6월 말까지 접수 결과, 총 300여개팀(500여명)이 신청했다. LG유플러스와 SAS코리아는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9월 말 시상식을 갖는다. LG 유플러스상(1팀)·대상(1팀)에 상금 500만
우승팀에게는 SAS의 인턴십 및 신입사원 선발 시 가산점 혜택이 부여된다. LG유플러스는 입상한 7개팀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LG유플러스 입사지원 서류전형 면제 및 채용 가산점을 줄 방침이다.
[조희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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