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는 유통 부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유통부문을 사업 본부로 격상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유통 관련 업무를 맡던 한국지역본부 마케팅·세일즈 부문의 리테일 담당 조직을 지난 1일 자로 유통사업본부로 승격시켰다. 유통사업본부는 유통사업담당 아래 유통사업담당마케팅팀, 사업관리팀, 판매지원팀 등 1담당 7팀으로 구성된다. 신임 유통사업본부장에는 마케팅본부장 겸 경영운영본부장인 이수일 부사장이 선임됐다. 앞으로 한국타이어는 유통 역량 강화를 통해 신성장 동력으로서 유통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타이어는 미국 테네시공장 가동과 함께 북미시장을 본격 공략하고자 전략기획부문장을 지낸 서호성 전무를 미주지역 본부장으로 인사 발령했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부회장은 "브랜드로서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유통 혁신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게 된 것"이라며 "성공적이고 안정적인 유통 혁신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박창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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