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SK텔레콤] |
SK텔레콤은 청년들이 우리 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자기 생각을 말하는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청년들로부터 공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한민국 행복 인사이트는 테드(TED)식 강연을 통해 참가자들이 대중에게 자신의 인사이트를 알린다. 또 이에 대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함으로써 국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국내 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외국인 유학생도 가능하다. 경연은 예선, 본선, 결선 등 3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예선 응모 접수는 이날부터 21일까지다. 참가를 희망하면 자신의 인사이트를 한 페이지로 정리한 요약본과 스마트폰 등으로 직접 촬영한 발표 영상을 SK텔레콤인사이트 공식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SK텔레콤은 심사위원의 평가를 거쳐 본선 진출자로 총 30여명이 선발할 계획이다. 본선 심사는 해당 블로그에서 온라인 투표로 진행되며 투표 결과 상위 10명은 결선에 진출한다. SK텔레콤은 구성원의 실시간 투표와 본선의 온라인 투표 점수를 합산, 최종 우승자와 10위까지의 순위를 발표하고 시상한다.
SK텔레콤은 총 2000만원의 장학금,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 등 다양한 포상도 준비했다. 또 결선 진출자 10명 전원에게는 2019년 하반기까지 SK텔레콤 채용 지원 시 서류와 필기 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이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