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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티웨이 블로썸 2025 비전 선포식[사진 제공 티웨이항공] |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는 29일 서울 더 플라자에서 열린 '티웨이 블로썸 2025 비전 선포식'에서 이같은 내용을 담은 계획을 발표했다. 이번 자리는 티웨이항공 창립 이후 첫 기자간담회이기도 하다.
티웨이항공은 올해 1분기 매출 1360억원, 영업이익 157억원을 달성해 상반기에 자본잠식 상태를 벗어났다. 정 대표는 "연말까지 매출 5500억원과 영업이익 450억원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며 "추가적인 LCC(저비용 항공사) 설립에 따른 시장 포화 상태와 노선 한계를 벗어나기 위해 중대형기를 도입해 호주와 하와이같은 중거리 노선을 시작으로 유럽과 북미 지역 운항을 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 LCC는 중국과 일본 등 중단거리 노선을 중심으로 성장해왔다. 하지만 여행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수익이 입증된 중장거리 노선이 있는 만큼 중대형 항공기의 효율적인 운영으로 노선을 넓혀나가겠다는 게 정 대표이사의 설명이다. 이를 위해 티웨이항공은 올해까지 20대의 항공기를 운영한 뒤 내년에는 25대, 2020년에는 30대, 2025년에는 대형기를 포함한 총 50대의 항공기를 운영하기로 했다. 연간 목표 수송객 수는 2000만명이다. 일본과 중국, 동남아 등 해외 항공시장에도 적극 진출한다.
정 대표이사는 "10년 뒤 인구절벽이 예고된 상황에서 더 이상 국내 항공시장에만 의존한 영업으로는 사업이 어렵다는 판단에 이르렀다"며 "안정적인 항공 수요가 확보된 시장, 최근 떠오르는 신흥 시장, 5년 뒤에는 고도성장이 예상되는 시장 등으로 나눠 해외 거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티웨이항공은 중국과 일본, 베트남 등을 해외 진출 대상국으로 선정하고 프랜차이즈를 설립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항공은 자국 기업 보호 성격이 짙은 사업군인 만큼 현지 기업과의 협업도 고민하고 있다. 티웨이 재팬 같은 현지법인이 자리잡을 경우 티웨이항공과의 시너지는 물론 노선 확대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장 대표이사는 내다봤다.
노선 확대와 프랜차이즈 설립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금 확보가 우선적이다. 이를 위해 티웨이항공은 내년 상반기께 주관사 선정과 주총 승인 등을 마쳐 하반기에 상장예비심사와 주식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다. 정 대표이사는 현 부채비율이 700% 가량인 만큼 자본을 확보해 부채비율도 낮춰가겠다고 강
정 대표이사는 "MRO(항공정비)사업으로 자체 정비 능력을 강화하고 운항승무원과 객실 승무원의 안정적인 훈련이 가능한 시뮬레이터와 트레이닝 센터도 구축할 계획"이라며 "예전 티웨이항공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국내 항공시장을 이끄는 새로운 티웨이항공의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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