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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뛰드하우스가 20일 공개한 인공지능(AI) 기반 제품추천 서비스 `컬러피킹 챗봇` 화면. [사진제공 = 에뛰드하우스] |
고객이 드라마·화보 등에서 뽑아낸 립 컬러 사진을 메신저 채팅창에 전송하면, 인공지능이 이를 분석해 자사 제품 중 가장 유사한 컬러를 지닌 아이템을 제안하는 식이다. 색채 분석에서 최대 3가지 제품 제안에 이르는 전 과정이 단 몇 초면 끝난다. 추천받은 제품을 같은 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게 구매할 수도 있다.
에뛰드하우스 관계자는 "밀레니얼 세대는 평소 SNS를 통해 마음에 드는 메이크업 사진을 저장한 후, 매장에서 그 이미지와 비슷한 컬러의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에 익숙하다"며 "컬러피킹 챗봇 서비스를 통해 이처럼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20대 고객들에게 원하는 컬
에뛰드하우스는 '컬러피킹 챗봇' 론칭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해당 서비스 체험 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립 제품 20% 할인 쿠폰 제공, 인증샷 이벤트 등이 준비돼 있다.
[문호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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